가장 많이 본 뉴스

동해시, 오징어 팔아주기 운동 전개…특가 차액분·택배비 지원

2020/03/27 11:50:11뉴스핌

[동해=뉴스핌] 이형섭 기자 = 강원 동해시는 수산물 소비량 감소, 재고(비축)물량 증가에 따른 어가(魚價) 하락 예방과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해 오징어 팔아주기 운동을 전개한다.

27일 시에 따르면 개학 연기·코로나19 확산 방지·강화된 '사회적 거리 두기' 운동으로 인해 묵호 어시장, 수협마트 등 오프라인 방문객이 감소에 따른 수산물의 소비유통 부진을 해소하기 위해 진행된다.

동해시청 

이번에 판매되는 오징어는 1박스(2미·5팩)당 2만원이며 이는 평상시보다 27% 이상 저렴한 가격이다. 총 2000박스(1만팩)가 판매될 예정이다.

상품 구입은 오는 30일 오후 1시부터 인터넷(동해몰)을 통해 선착순(1인 1박스 한정)으로 구매할 수 있다.

오징어 특가 판매는 동해시에서 정상 판매가의 차액분을 일부 지원하고 동해시 수협에서 택배비 및 카드 수수료를 부담해 저렴하게 판매된다.

시는 이번 특판 행사에 이어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적극적인 지역 특산품 마케팅·홍보활동을 지속 추진한다.

동해시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오징어 팔아주기 운동에 2차례에 걸쳐 동참해 총 1000여 박스(2500만원 상당)를 구매했다.

onemoregive@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