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SK매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7년 연속 수상

2020/03/30 09:06:16파이낸셜뉴스

SK매직이 세계 3대 디자인(종목홈) 어워드로 꼽히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7년 연속 제품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수상 제품은 올해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로 세척, 건조뿐 아니라 관리, 보관까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평소 식기 보관까지 가능하다는 제품 콘셉트를 반영해 간결하고 직선적인 디자인으로 보다 고급스럽고 전문적인 이미지를 연출했다. 또 마치 고급스러운 장식장을 설치한 것과 같은 분위기를 연출해 주방 인테리어 효과까지 한 층 높였다는 점이 높이 평가받았다.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지난 1월 시장에 처음 공개되자마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킨 제품이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 ‘2020 CES’에서 ‘CES 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력도 인정 받았다.

국내 최초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사각지대 없이 깨끗하고 완벽하게 식기를 99.999% 살균 세척한다. 또 국내 최초 단독 건조만으로도99.9% 살균이 가능한 ‘듀얼 열풍 건조’ 시스템이 식기를 완벽 살균한다. 건조 후에는 ‘UV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마다 작동해 자동으로 자외선(UV) 케어와 함께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이 식기세척기 내부를 환기를 시켜 보다 위생적으로 식기를 보관할 수 있다.

SK매직 관계자는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5분에 한 대 팔릴 만큼 시장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며 시장의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 가고 있는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앞선 혁신적인 기술은 물론 SK매직만의 고유한 디자인 철학을 바탕으로 한 제품개발에 힘써 시장 1위 자리를 더욱 확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solidkjy@fnnews.com 구자윤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