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장흥군, '민방위교육도 스마트시대' 사이버 교육 실시

2020/03/30 13:27:07뉴스핌

[장흥=뉴스핌] 정경태 기자 = 전남 장흥군은 5년차 이상 민방위 대원(종목홈)을 대상으로 '2020년 민방위대원 사이버 교육'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군은 민방위 교육 부담을 완화 하고 보다 효율성 있는 교육을 위해 사이버 교육을 진행한다.

장흥군 스마트민방위교육 안내 [사진=장흥군] 

상반기(4월 20일~6월 19일), 하반기(8월 1일~9월 30일)로 나눠 진행되는 사이버교육은 장흥군 소속 민방위 대원으로 5년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대상 민방위 대원은 PC와 스마트폰을 이용해 24시간 편리한 시간을 찾아 민방위 교육 사이트에 접속한 다음 교육을 받을 수 있다.

교육은 민방위 대원의 임무와 역할, 화생방, 심폐소생술 등 15개 과목으로 구성됐다. 개그맨 김학도를 비롯한 인기 연예인이 출연해 재미와 흥미를 더하고 지진, 화재, 풍수해, 전기안전 등 생활안전 기본상식도 배울 수 있다.

교육 대상자는 스마트 민방위교육 사이트(www.cdec.kr)에 접속한 뒤 본인인증을 거쳐 1시간 동안의 교육에 참여하고 20문항의 교육평가를 통과하면 별도의 비상소집 훈련에 참여하지 않아도 된다.

장흥군 관계자는 "민방위 대원의 집합교육에 따른 불편을 해소하고 경제활동 기회비용 최소화를 위해 실시하고 있는 사이버 민방위교육에 대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kt363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