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황교안 "무소속 출마자, 영구 입당 불허"…홍준표 "종로 선거나 집중하라"

2020/03/30 13:32:21아시아경제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 [이미지출처=연합뉴스]


[아시아경제 허미담 기자] 홍준표 전 자유한국당 대표가 30일 황교안 미래통합당 대표를 향해 "종로 선거에나 집중하라"고 비판했다.


홍 전 대표는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무소속 출마자가 당선되더라도 입당을 영구 불허할 것이라고 황 대표가 말했다고 한다"며 "당 대표라는 자리는 종신직이 아니라 파리 목숨이라는 것을 아직 잘 모르고 그런 말을 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종로 선거에서 지면 그대도 아웃이고 야당 세력 판도가 바뀐다"며 "탄핵 때 당을 배신하고 나갔던 분들도 모두 복귀하고 공천도 우대받았다"고 했다.


이어 "무소속은 막천(막가는 공천)의 희생자들"이라며 "그대가 집중해야 할 곳은 문재인 정권 타도"라고 강조했다.


끝으로 홍 전 대표는 황 대표를 향해 "거듭 말씀드리지만 무소속에 신경 쓰지 말고 문재인 정권 타도와 종로 선거 승리만 생각하라. 참 딱하다"며 글을 마무리했다.


앞서 황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중앙선거대책위원회의에서 "무소속 출마는 국민 명령을 거스르고 문재인 정권을 돕는 해당 행위"라며 "국민 명령에 불복한 무소속 출마에 강력히 대응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당헌·당규를 개정해서라도 영구 입당 불허 등 강력한 조치를 취하고, 무소속을 돕는 당원들도 해당 행위로 중징계를 내릴 것"이라고 했다.







허미담 기자 damdam@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