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대전 유성구,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규제개혁 추진

2020/03/30 13:58:38뉴스핌

[대전=뉴스핌] 라안일 기자 = 대전 유성구는 코로나19 위기극복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규제개혁을 추진한다고 30일 밝혔다.

구는 수요자 및 현장 중심 규제발굴, 규제개혁 역량 강화, 규제개혁 추진기반 강화 등 3대 분야를 중심으로 11개 세부과제를 만든다.

수요자 및 현장 중심 규제발굴을 위해 규제개혁 과제 발굴 보고회 개최, 민생규제 혁신공모 참여 등 다양한 채널에서 수요자와 현장 중심의 규제개혁을 마련한다.

유성구청 전경 [사진=유성구]

5월 이후에는 코로나19로 중단된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를 다시 재개해 소상공인, 기업 및 구민이 필요로 하는 규제를 현장에서 적극 발굴개선할 계획이다.

규제개혁 역량강화를 위해서는 온라인 '규제개혁 톡'방을 운영해 우수공무원에게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직원교육도 추진해 직원들의 전문성과 규제혁신 민감도를 한층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분야별 등록규제 주기적 정비, 규제개혁위원회 운영 내실화, 규제개혁 홍보강화 등을 통해 지속적이고 체계적인 규제개혁 추진기반을 조성한다.

정용래 구청장은 "코로나19로 극심하게 침체된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구민, 소상공인과 기업이 함께 참여하고 공감하는 규제개선이 이뤄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ra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