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도서출판 길벗,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 발간

2020/04/09 19:50:43매일경제

테마주를 가치투자 관점에서 접근한 책이 나왔다.

도서출판 길벗은 박민수(샌드타이거샤크) 작가가 쓴 ‘한권으로 끝내는 테마주 투자’를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저자인 박민수는 베스트셀러 마흔살에 시작하는 주식공부 5일 완성을 쓴 작가다.

이 책만은 테마와 기업가치 두 가지 측면에서 종목분석이 가능하도록 ‘신호등 종목 분석표’를 제시한다. 30분 만에 쉽고 빠르게 초보자도 테마주를 분석할 수 있다. 가치투자에 필수 요소인 PER, 시가배당률 뿐만 아니라 테마 특징인 차트분석과 학습효과 등을 통해 합리적 투자 판단을 내릴 수 있다.

또한, 저자가 20년간 실전 경험한 노하우를 How-To 관점에서 담고 있다. 뜬구름 잡는 이야기 없이 구체적인 투자방법을 상세하게 알려준다. 개미투자자에게 유용한 실천법이기에 실전투자에 바로 써먹을 수 있다.

이 책은 반복해서 읽다보면 과거 반복된 경험치를 통해 매매가 쉬운 투자, 가치투자 분석으로 안전한 투자, 뉴스에 대한 빠른 판단으로 고수익이 가능한 투자 해법을 제시한다.

저자인 박민수는 여의도 증권 유관기관 만 20년차 직장인이다. 그는 (구)코스닥위원회(현 증권거래소 코스닥시장)에서 상장심사, 규정, 제도 업무 등을 담당하며 금융위원회, 금융감독원, 증권사 등과 다수의 TF에도 참여했다. 국내 신문·방송사 신입기자 대상 증권시장 강의도 3년간 했다. 현재는 경제교육 전문기관인 사이다경제에서 주식 가치투자 관련 강의를 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전종헌 기자][ⓒ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