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힘내라 담양군민!"…담양군 공직자, 지역화폐 2억원 구매

2020/04/10 20:06:13뉴스핌

[담양=뉴스핌] 지영봉 기자 = 전남 담양군 전 공무원들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동참하고자 약 2억원의 지역화폐(담양사랑상품권)를 구매하기로 했다. 

이는 신종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기 위한 것으로, 담양군 공무원 전 직원이 자율적으로 동참해 직급에 따라 최소 20만원에서 최대 100만원의 담양사랑상품권을 구매할 예정이다.

담양군 청사 [사진=담양군] 2020.04.10 yb2580@newspim.com

담양사랑상품권은 담양관내에서 사용가능한 지역화폐로 지류상품권과 카드모바일상품권의 형태로 판매가 이뤄지고 있다. 이번 담양군 공직자들이 구매하는 상품권의 경우에는 지역경제 활성화란 목적달성을 위해 유효기간을 3개월로 제한해 빠른 소비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다.

군 관계자는 "담양군공무원노조와 협의를 통해 전 직원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자율적으로 동참하기로 했으며 직원들의 담양사랑상품권 구매가 담양군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담양군은 앞서 지난 3월에도 공직자 성금모금 캠페인을 전개해 코로나19 감염증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자매도시 대구광역시 달성군에 우리 공직자들의 따스한 정을 전달했다.

yb2580@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