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황희 "목동아파트 1~3단지 종상향 등 총선공약 속도감 있게 진행"

2020/05/30 10:29:04파이낸셜뉴스
‘재건축 특별대책반 구성’ 요청
총선 공약 신속한 추진 돌입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29일 양천구청에서 ‘지역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열고 지역발전과 총선 공약 이행 방안을 논의했다. 황희 의원실
[파이낸셜뉴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서울 양천갑)은 지난 29일, ‘지역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양천구청에서 열린 이번 정책간담회엔 문영민·신정호 서울시의원, 서병완·임정옥·이수옥·유영주·최재란 양천구의원, 김수영 양천구청장 및 양천구 국장·과장들이 자리했다.

이자리에서 황 의원은 양천구청에 ‘재건축 특별대책반 구성’을 요청했다. 이는 목동 재건축을 위한 주민 소통 강화와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재건축 추진을 위한 것이다.

또 항공기 소음 문제 해결방안 모색, 유수지 혁신성장밸리 조성을 위해 국회와 양천구청 간 유기적 협력체계 구축을 강조했다.

더불어 2020년도 '제2회 양천구 추가경정예산(안)'에 대한 보고를 받고 신규사업 및 예산확보 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이날 정책간담회에선 강북선·목동선 추진을 위한 향후 계획과 신정차량기지 완전 이전 및 신정지선 복선화, 신정교역 신설 용역 등 황 의원이 총선 공약으로 내세웠던 주요 사업들의 신속한 추진을 위한 논의도 이루어졌다.

황 의원은 "선거공약을 신속히 실행한다는 의미에서 21대 국회의원 임기시작 하루 전에 양천구청과 정책 간담회를 개최하게 됐다" 면서 "지난 20대 국회에서 목동아파트 1~3단지 종상향을 비롯한 양천구의 주요 현안들을 해결했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21대 국회에서는 진행 중인 사업의 마무리와 함께 신규 사업들도 속도감 있게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황희 더불어민주당 의원과 김수영 양천구청장 등이 지난 29일 양천구청에서 지역발전방안 논의를 위한 정책간담회를 진행하는 모습. 황희 의원실

juyong@fnnews.com 송주용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