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안산도시공사 시민참여 예산공모 진행

2020/05/31 23:56:08파이낸셜뉴스
안산도시공사 시민참여예산 공모 안내문. 사진제공=안산도시공사


[안산=파이낸셜뉴스 강근주 기자] 안산도시공사가 시민이 필요로 하는 사업을 적극 발굴, 시행하기 위해 ‘시민참여 예산 공모’를 오는 6월1일부터 7월10일까지 온-오프라인으로 접수한다.

이번 시민참여 예산 공모는 예산편성 과정에서 시민 또는 시설이용 고객의 의견이 반영되는 직접 참여형 제도이며, 공사 재정운영의 투명성과 공정성을 확보하고 시민을 위한 예산집행의 책임성을 강화하고자 추진된다.

안산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대상 분야는 수영시설, 체육시설, 주차시설, 환경자원시설, 교통지원, 생활지원 사업에서 서비스-시설-환경 분야 등이다.

제안된 사업은 사업 타당성 및 시급성, 공공성, 계속성 등을 검토 후 주민참여예산위원회와 의회 심의를 통해 내년 예산에 반영될 예정이다.

양근서 안산도시공사 사장은 31일 “시민참여예산제가 활성화되려면 시민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가 필요하다”며 “우리동네 발전을 위한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사업을 제안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앞으로 투명하고 공정한 재정운영을 통해 시민과 공감대를 형성하고 시민참여형 사업을 지속 발굴해 시민과의 소통의 범위를 더욱 넓혀가겠다”고 말했다.

신청방법은 이메일 또는 안산도시공사 미래기획부에 우편으로 접수하거나 직접 방문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신청서는 안산도시공사 홈페이지 시민참여예산 공고에서 받을 수 있다.

kkjoo0912@fnnews.com 강근주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