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영덕군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대책' 마련

2020/06/02 13:47:25뉴스핌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영덕군은 2일 물놀이 안전관리대책을 마련,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고 2일 밝혔다.

기간은 6월부터 오는 8월31일까지 총 3개월이다.

영덕군은 해당 기간 안전관리대책을 본격 추진한다. 집중 휴가철인 7월18일부터 8월16일까지는 특별대책 기간으로 지정해 물놀이 안전사고를 예방한다.

[영덕=뉴스핌] 남효선 기자 = 경북 영덕군이 물놀이 안전관리대책을 마련하고 오는 8월31일까지 3개월 간 물놀이 안전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한다. 2020.06.02 nulcheon@newspim.com

앞서 영덕군은 안전관리체계 사전 구축을 위해 지난달 물놀이 관리지역 및 위험구역 전수조사를 실시해 △안내표지판 △인명구조함 △안전선 등을 집중 점검했다.

또 안전관리 대책 기간 영덕군은 공무원 휴일 비상 근무를 포함해 인명구조자격증 소지 물놀이 안전지킴이 14명을 지역 내 물놀이 관리지역 5개소(오십천, 오천솔밭, 옥계계곡, 용추폭포, 무지개숲)에 배치해 피서객들의 물놀이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영덕경찰서, 영덕소방서, 민간사회단체 등과도 긴밀한 협조체계를 구축해 물놀이 안전캠페인과 순찰, 계도 활동을 펼친다.

박현규 안전재난건설과장은 "올 여름철 기온이 평년보다 높고, 기온변화가 크게 나타나 폭염 일수의 빈도와 강도가 증가할 것으로 예상돼 많은 피서객들이 영덕을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에 따라 영덕군은 물놀이 안전관리체계 사전구축, 안전시설 확충 및 정비, 안전지킴이 배치 및 운영 등 현장 중심의 예방점검체계를 강화해 사고 없는 안전한 물놀이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또 "코로나19가 완전히 끝나지 않은 만큼 '생활 속 거리두기'를 적극 홍보해 모두가 안전하게 여름철을 보내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nulcheon@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