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경기소방학교, 신임소방공무원 생명나눔 헌혈운동 동참

2020/06/03 08:10:41이데일리
[수원=이데일리 김미희 기자] 경기도소방학교 제71기 신임교육과정 교육생 430명이 헌혈 행사에 동참했다.오는 6일 임용을 앞둔 소방공무원이 코로나19로 장기화로 인해 헌혈이 급감하면서 의료기관 혈액 수급에 차질이 빚어지자, 혈액 수급 안정화를 위해 교육생이 뜻을 모아 추진한 것이다.

경기도소방학교 신임소방공무원 헌혈 참여하고 있다.(사진=경기소방본부)
경기도소방학교는 2일 경기도소방학교 운동장에서 교육생과 교직원이 함께하는 헌혈 봉사를 진행했다. 대한적십자사 경기혈액원 및 서울남부혈액원 헌혈 버스가 동원됐다.

임용 기념 헌혈 봉사를 건의한 이진수 교육생은 “안전한 대한민국 만들기에 모두가 동참하고 있는 만큼 소방관으로서 첫 발을 내딛는 순간을 기념하고 싶어 동기들과 헌혈 봉사를 하기로 의견을 모았다”고 말했다.

제71기 신임교육과정 교육생들은 지난 2월 24일 입교해 코로나바이러스 감염 확산으로 주말 외출?외박이 제한된 상황에서 15주간의 훈련을 무사히 마쳤다. 이들은 도내 35개 소방서에 배치돼 화재진압과 구조, 구급 등 업무를 담당한다.

권대윤 경기도소방학교장은 “소방공무원이 되기 위해 정진해 온 71기 교육생 430명 모두가 자랑스럽다”며 “그동안의 다짐들을 동력삼아 이제 각종 재난 현장의 최일선에서 도민의 안전을 위해 활약하는 듬직한 소방관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