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위클리 핫북①]투자·재테크, 베스트셀러 20위에 7권

2020/07/12 09:09:26이데일리
- 여름방학 맞아 참고서 판매량↑

[이데일리 김은비 기자] 코로나19 이후 일자리와 비즈니스 위기 극복을 위한 현실적 매뉴얼을 담은 ‘김미경의 리부트’가 예스24(종목홈) 주간 베스트셀러 종합 1위를 차지했다. 또 베스트셀러 20위안에 투자·재테크 관련 도서 7권이 순위에 오르며 인기를 끌어가고 있다.
예스24 7월 2주 베스트셀러 순위 [그래픽=이데일리 이동훈 기자]
예스24 7월 2주 종합 베스트셀러에서는 ‘김미경의 리부트’가 새롭게 1위엔 등극했다.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다섯 번째 이야기 ‘흔한남매 5’와 어린이들에게 한국사를 쉽고 재미있게 설명하는 ‘설민석의 한국사 대모험 14’는 한 계단씩 하락해 각각 2위와 3위를 차지했다. 부와 행운의 비밀에 대한 수만 건의 사례 분석과 성찰을 담은 ‘더 해빙’(The Having)이 4위, 입지 분석 전문가 김학렬 스마트튜브 부동산조사연구소장의 부동산 투자의 절대 법칙 ‘이제부터는 오를 곳만 오른다’가 두 계단 상승한 5위로 나타났다.

도서를 통해 투자와 재테크를 공부하고자 하는 독자들의 열정이 뜨겁다. 스노우폭스 그룹의 김승호 회장이 전하는 맨손에서 종잣돈을 만들고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 ‘돈의 속성’이 한 계단 내린 7위, 메리츠자산운용 대표이사 존리의 투자 입문서 ‘존리의 부자되기 습관’은 12위로 나타났다. 세계적 금융 예측가인 제이슨 솅커가 코로나 이후의 사회를 전망한 ‘코로나 이후의 세계’는 전주와 동일한 17위다. 한 권으로 완성되는 주식 투자 방법의 백과사전 ‘주식 공부 5일 완성’이 예약판매와 동시에 18위에 올랐다.

여름방학을 맞아 참고서 및 수험서 판매량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새 교육 과정에 맞춰 최신 개정판으로 출시된 ‘동아 연세 초등 국어사전’이 8위를 유지했고, EBS 인기 강사 최태성의 한국사능력검정시험 대비서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 한국사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 상과 하는 각각 9위와 10위로 나타났다. 주제별 연상 암기로 쉽고 재미있게 단어 학습이 가능한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는 15위, 2020년 새로운 급수체계 개편 내용을 반영한 ‘에듀윌 한국사능력검정시험 2주 끝장 심화(1, 2, 3급)’개정판이 20위다.

이 밖에도 ‘나는 나로 살기로 했다’ 김수현 작가가 4년 만에 내놓은 신작 ‘애쓰지 않고 편안하게’가 한 계단 내려 6위를 차지했고, 베르나르 베르베르의 신작 ‘기억 1’과 ‘기억 2’가 각각 13위와 16위를 기록했다. 15만 부 돌파를 기념해 여름 특별판이 출간된 전승환 작가의 인문 에세이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는 두 계단 하락한 14위, 유명 작사가 김이나의 에세이 ‘보통의 언어들’이 여섯 계단 내린 15위다. 어린이 판타지 시리즈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의 일곱 번째 이야기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7’은 예약판매와 동시에 19위로 나타났다.

전자책 분야에서는 스노우폭스 그룹 김승호 회장의 돈을 불리는 75가지 방법을 담은 ‘돈의 속성’이 새로운 1위에 등극했다. 뒤를 이어 주식에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을 위한 주식투자 안내서 ‘시간여행TV의 주식투자 전략’이 2위를 차지했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