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싱싱한 햇전어 사천에서 맛보세요"

2020/07/15 12:04:19뉴스핌

[사천=뉴스핌] 이경구 기자 = 전어의 고장 경남사천에 올해의 첫 전어가 찾아온다. 수산자원의 보호·육성을 위해 설정된 전어 금어기가 해제 되면서다.

금어기 해제 맞아 햇전어 출하 시작 [사진=사천시] 2020.07.15 lkk02@newspim.com

사천의 여름철 대표 먹거리로 유명한 햇전어는 뼈와 육질이 연하고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 전어는 DHA, EPA와 같은 불포화지방산이 풍부해 두뇌발달은 물론 성인병 예방에도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전어의 고장인 삼천포 앞바다는 바닷물의 흐름이 빠르고 먹이생물이 풍부해 전어의 육질이 쫄깃하고 맛있기로 유명하다.

사천시 팔포음식특화지구 일원에서는 매년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가 개최돼 햇전어를 소재로 한 다양한 요리와 특색 있는 여름축제로 많은 관광객들의 발길과 입맛을 사로잡아 왔다.

사천시는 오는 24일부터 4일간 사천시 삼천포항 자연산 전어축제를 개최할 계획이었으나, 코로나19 감염병의 지역사회 확산 방지를 위해 축제개최를 취소했다.

그러나 시와 지역 상인회는 햇전어를 맛보기 위해 찾아오는 방문객들이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하게 전어를 즐길 수 있도록 음식점 내·외부의 방역 등 생활방역 수칙을 준수하면서 자연산 햇전어를 선보이기 위한 손님맞이 준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lkk02@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