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 389개 선정…무료 진료체험 제공

2020/07/15 14:11:58뉴스핌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교육부와 대한상공회의소는 '2020년 1차 교육기부 진로체험 인증기관'으로 389개 기관을 새롭게 선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중 214개 기관은 인증 기간이 끝나 재인증을 받은 곳이다.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전경 [세종 = 뉴스핌] 김범주 기자 = 2020.07.15 wideopenpen@gmail.com

새롭게 인증을 받은 기관은 경기도 국립국제교육원과 전남 한전 케이디엔(KDN) 등이 포함됐다. 국립국제교육원은 국제교류협력 사업에 대한 이해를 통해 국제기구 및 국제 교육 사업 관련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KDN은 드론, 인공지능(AI) 체험활동을 통해 차세대 전력 정보통신기술(ICT) 분야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데이터분석가 등에 대한 진로체험 지원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앞서 교육부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제공한다는 취지에서 지역 사회에 진로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기관을 선정하는 인증제 사업을 추진 중이다.

학교에서는 진로체험망 홈페이지 '꿈길'을 통해 인증기관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인증기관은 방역지침을 준수해야 하며, 학생의 안전 등을 고려해 프로그램을 운영해야 한다.

구연희 교육부 평생미래교육국장은 "인증기관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의 특징에 따라 가능한 경우에는 원격 형태로 수정·운영하고, 지속적으로 학생의 진로탐색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wideopenpen@gmail.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