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우원식 "대통령 제2집무실 검토, 전혀 사실 아니다"

2020/08/04 11:47:08뉴스핌

[서울=뉴스핌] 채송무 기자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행정수도완성추진단장이 "대통령 제2집무실 검토처럼 보도되는데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강조했다.

우 단장은 4일 국회에서 열린 행정수도 완성추진단 서울지역 국회의원 간담회에서 "행정수도 이전은 여야 합의 없이는 불가능한 일"이라며 "여야 합의를 통한 국회 특위도 구성되지 않았는데 미리 검토할 이유가 전혀 없다"고 말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leehs@newspim.com

우 단장은 "야당에 다시 제안한다. 야당이 참여하는 행정수도 이전을 논의하는 국회 특위 구성을 다시 요청드린다"며 "정기국회 일정을 고려해 두 달 내 특위 구성을 마무리하자. 국가 의제를 놓고 협치를 시작하자"고 말했다.

박범계 부단장 역시 "우원식 단장 말처럼 TF에서 분명하게 정해진 것은 아무 것도 없다"며 "야당이 합의해주지 않는 한 국토균형발전의 첫 걸음인 행정수도 완성은 불가능하다"고 강조했다.

박 단장은 "저는 서울의 발전을 진짜로 원하는 사람이지만 현재와 같이 지방 소멸이 눈에 보이는 서울 일극 중심 발전 전략은 서울을 위해서도 불행한 길"이라고 강조했다. 

이날 간담회에서는 남인순, 우상호, 오기형, 천준호, 김영호, 이용선, 장경태 의원 등 서울지역 의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행정수도완성추진단 소속 의원들이 모여 행정수도 이전 후 서울의 빈 공간을 어떻게 발전시킬지에 대해 논의했다. 

 

dedanhi@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