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김해시 '지역문제 해결 원탁토론회'…의제 발굴 등 논의

2020/08/06 15:54:16뉴스핌

[김해=뉴스핌] 남경문 기자 = 경남 김해시는 6일 김해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지역문제해결플랫폼 경남, 김해사회혁신가 네트워크와 함께 '김해시 지역문제 해결 원탁토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6일 김해시 중소기업비즈니스센터에서 열린 김해시 지역문제 해결 원탁토론회[사진=김해시] 2020.08.06 news2349@newspim.com

이날 토론회에는 사전 인터넷 접수를 받아 각계각층의 시민과 사회혁신가, 퍼실리데이터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소년들의 문화 다양성을 비롯해 김해시 사회안전의제 발굴, 마을공동체 활성화 방안, 사회적 경제 실현을 위한 주민 간 협업 활성화, 청소년지원조례 제정, 봉황동축제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의제를 발굴하는데 초점을 뒀다.

사회혁신가 네트워크 김혜덕 대표는 "앞으로 원탁토론회가 발전적으로 진행되어 내년에도 내후년에도 지역문제 해결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고 말했다.

강덕출 부시장은 "최근의 지역사회 문제는 복잡다양성으로 인해 공공부문만으로 해결이 쉽지 않다"며 "이번 토론회가 시민이 주도하고 민관이 협력해 지역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news2349@newspim.com










저작권자(c) 글로벌리더의 지름길 종합뉴스통신사 뉴스핌(Newspim),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