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제주영어교육도시 KIS jeju, 내달 온라인 입학설명회

2020/09/30 02:25:35파이낸셜뉴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한국국제학교(KIS Jeju)

[제주=좌승훈 기자]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국제학교 입학설명회도 온라인으로 바뀐다. 제주영어교육도시 내 한국국제학교(KIS Jeju)는 오는 10월29일 온라인 입학설명회를 개최한다. 학교 측은 당초 국내 주요 도시와 학교에서 현장 대면 방식으로 설명회를 개최할 예정이었지만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방식으로 치르기로 했다.

이번 온라인 입학설명회는 2021년 8월 입학을 위한 설명회다. 초·중·고교 교장과 입학처장, 학생 대표 2명이 출연한 가운데, KIS Jeju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전 10시부터 1시간30분 정도 라이브로 진행된다. 설명회는 KIS Jeju만의 체계적이고 우수한 교육과정과 교사진, 기숙사 시설 등을 소개한다.

또 2021/2022학년도 입학전형 내용을 설명하고 교장단과 입학처장, 재학생 대표가 함께하는 질의응답 코너 등도 운영한다. 학부모들도 실시간 댓글로 참여해 관계자와의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학부모 또는 예비학부모는 학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등록신청을 해야 한다. 학교 측은 설명회 당일에 등록된 학부모 핸드폰으로 접속 가능한 주소를 보내줄 예정이다.

KIS Jeju 숀 벤토 총교장은 “내년 개교 10년을 앞두고 있다. 미국 주요 대학들로부터 명문 국제학교로 인정받고 있다”며 “이번 설명회가 온라인으로 진행되지만, KIS Jeju의 비전과 차별화된 교육과정, 내년 입학전형 등을 충분히 파악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2011년 개교한 KIS Jeju는 WASC(미국 서부교육연합회)의 최우수 국제학교 인가를 받아 유·초·중·고교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현재 학생 수는 950명이고, 내·외국인 학생 모두 입학 가능하다.

jpen21@fnnews.com 좌승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