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많이 본 뉴스

제4회 청년의 날 축제, 10월31일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개최

2020/10/25 07:00:00이데일리
[이데일리 김은구 기자] 청년의 날 법정기념일 지정을 축하하는 제4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청년, Today’가 오는 31일 서울 송파구 방이동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에서 열린다.

지난해 열린 제3회 대한민국 청년의 날 축제 중 청년의 날 콘서트에서 가수 하성운이 객석을 배경으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사)청년과미래)
이번 축제는 플래시몹, 한복의 대중화 프로젝트, 슈팅챌린지, 크리에이터 어워즈, 청년주거 토크콘서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또 가호, 김연지, 먼데이키즈, 케이시, 라붐이 재능기부로 무대에 오르는 청년의 날 콘서트가 오후 5시부터 8시 30분까지 진행돼 축제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 예정이다.

이날 공연은 올림픽공원 평화의 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되며 관람은 무료이다. 코로나19로 인해 스탠딩은 불가하며 좌석제로 진행된다. 마스크를 착용하지 않은 경우에는 입장할 수 없다. 또 전 좌석 모두 추첨을 통해 배정되고 이벤트를 통해 사인 CD와 사진 촬영 등을 제공될 예정이다.

청년의 날 축제는 청년TV(유튜브, 청년과미래 채널)에서 송출되어 온라인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청년의 날 축제는 국내 유일의 청년 주도형, 대규모 청년 자발적 참여형 축제로 2016년 사단법인 청년과미래에서 처음 제안한 바 있다. 2017년 제1회 청년의 날 축제가 사단법인 청년과미래 주최로 개최된 이후 2019년까지 매년 개최되었다. 청년의 날은 올해 매년 9월 셋째주 토요일이 법정 기념일로 공식 지정됐다.

제4회 청년의 날 축제는 전혜숙, 홍준표 등 69명의 여·야 국회의원과 50여명의 사회 유명인사가 멘토위원으로 참여한다. 또 배우 박보람, 펜싱 국가대표 박상영 등 23명의 홍보대사와 보물섬, 더블비 등 52명의 크리에이터 조직위원회가 구성돼 있다.

제4회 청년의 날 축제는 (사)청년과미래가 주최하고 교육부, 외교부, 통일부, 국방부, 행정안전부, 문화체육관광부, 산업통상자원부, 보건복지부, 고용노동부, 여성가족부, 국토교통부, 중소벤처기업부, 대통령직속 일자리위원회, 이데일리, 보건의료통합봉사회 등 33개의 기관·단체가 후원 및 참여하며 KB국민은행과 플라이어스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