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 뉴스

광주 서구, EM공급기 설치·발효액 공급 개시

2020/04/06 14:37:13아시아경제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광역시 서구(구청장 서대석)는 풍암동 행정복지센터에 EM발효공급기를 시범설치하고 EM발효액 공급을 개시했다고 6일 밝혔다.


EM은 음식물쓰레기 및 하수도 악취제거 등에 탁월해 하천에 유입시 물의 부패를 억제하는 유용한 미생물이다.


EM을 설거지, 세탁, 욕실청소에 합성세제와 함께 사용하면 세제 사용량을 줄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이번 풍암동 행정복지센터에 설치된 발효공급기는 1회에 500ℓ의 EM발효액이 생산되며 주민들은 빈 페트병을 가져와 1.8ℓ씩 수령해 갈 수 있다.


EM발효액은 월 2회 생산되며 매월 2번째, 4번째 수요일에 공급을 개시해 9시부터 20시까지 수령 가능하다.


서구 관계자는 “구민들이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육과 홍보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며 “EM발효공급기 설치로 주민들이 편하게 EM을 이용해 서구가 친환경 도시로 나아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서구는 광주 자치구 중 유일하게 지난 2015년부터 EM발효액을 생산해 공급하고 있다, 화정3동 콩콩어린이공원과 상무2동 쌍학어린이공원에 EM공급탱크를 설치, 주민에게 EM을 공급하고 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gmail.com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줄달기 목록을 불러오는 중..

가장 많이 본 뉴스

더보기

뉴스검색

검색 폼 실시간속보

한줄달기 많은 뉴스

더보기